공유하기

코로나19 우리는 현명하게 이겨낼것이다 (3)

구로디지털단지에서 온라인광고대행사를 하고있는 윤씨는 사업가로서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광고대행을맡아오다 영업이 모두사라져서 올해부터는 중견이상의기업들을 기준으로 영업 타겟을 전환하였습니다 그결과 소규모사업자 에비하여 규모있는기업들의 계약비용 자체가 크기 때문에 매출도 거의 변화없이 회사운영면과 프로젝트 진행하면서도 집중력과효율성이 높아지며 훨씬더나은 해결방향을 찾게 되었다합니다 

 

종로구에서 교회를 하는 손00씨는 대면예배만이 예수그리스도를 위하는 예배가 아니라며 모든신자들이 온라인을이용한 비접촉 예배를 드리고 있다며, 교회가 교회의 본질로 가야하는 시기라고말했습니다. 하나님나라는 우아하게 건축된 실내공간에서만 이루어지는게 아니라면서 관련된성경책의 구절도 분명히있음을 말씀하셨습니다 

 

또 무당들은 어떨까요? 무속인들은 역시나 고객들이방문해서 상담하는일이 감소한대신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상담을 하는 방식으로 해결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서비스업종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상황에대해 들어봤습니다 아직 완전히 해결책을찾지못한 사업자분들도 있으며, 어려움을이겨내고 한층발전된 방향을잡은 분도 있답니다. 요즘처럼코로나시대에 인간이라면 적응하는 동물이라는 말이 잔인하게 들리실수도있습니다만 IMF위기도 극복했던 대한민국이잖아요? 

 

다양한 해결책으로 힘을합쳐서 끝내 해결하였고, 또 역사를 볼때도 헤쳐나갔던 어려움들이 IMF만 있었던게 아니니만큼, 개개인의 인생속에서 돕고 챙겨주며 손을잡고 이위기를 이겨낼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또한 우리한국이라는 멋진나라가 표본이 되어 세계적으로 모든 사람들이 한번더 평온함을 누릴 수 있도록 바래봅니다.   

공유하기
등록자

이현석

등록일
2020-09-23 17:25
조회
4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