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 숭배의 전체 행렬. 그는 여기서 나이도 종교도 증인이 될 수 없는 왕자의 사생활에 대해 언급하지 않습니다. 그가 그렇게 무서운 색깔로 묘사한 사람들은 율리아누스의 신하들이 아니라 사제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의식을 위해 그에게 가까이 모인 사람들이지, 그의 궁전에서 그와 함께 사는 사람들은 아니었습니다. 왕자는 그의 신들보다 더 순결했습니다. 그의 궁정은 더 정직했고 사기꾼과 사기꾼으로 구성되었지만 다른 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심각하고 엄격한 외관이 품위를 뛰어 넘어 특이점에 이르렀습니다.당시 안디옥에서 가르쳤던 리바니우스는 율리아누스의 스승이었지만 이 왕자는 그의 수업을 듣는 것이 허락되지 않았습니다. 콘스탄티우스의 명시적인 금지는 무적의 장애물을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쥘리앵은 우상숭배에 대한 열정만큼이나 이 수사학자의 연설을 은밀히 더욱 열정적으로 탐독했습니다. 그가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한 것은 바로 이 모델이었습니다. 그는 그것을 듣고 싶어 안디옥에 들어갈 때 그에게 그것을 선포했습니다. 이 궤변가는 자신의 삶에 대해 애쓰며 글을 쓴 역사에서 자신이 겸허하다고 생각했던 겸손이 어떻게 쥘리앙의 발전에 굴복할 수밖에 없었는지 안일하게 이야기합니다. 만약 믿을 수 있다면, 왕자는 자신의 성공에 너무나 관심을 가져서 리바니우스가 다음 날 연설할 연설을 했을 때 걱정으로 인해 잠을 못 자게 되었습니다. 잠에 관한 주제는 저자에게도 거의 용서할 수 없는 일이며, 끝없이 말입니다. 황제에게는 경박합니다. Julien은 quaestor라는 칭호로 그를 존경했습니다. 그는 편지에서 그를 매우 사랑스럽고 친절한 형제라고 부릅니다. 리바니우스는 지나친 칭찬으로 그의 호의에 보답했고,[6 페이지] 그러나 아첨보다는 광신주의를 숨쉬는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