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배아프고 설사할 때 먹는 과일 매실 효능

배아프고 설사할 때 먹는 과일 매실 효능

 

배아플때 먹는 과일로 매실은 대표적인 알칼리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해독 작용을 하는 카테킨산을 함유하고 나쁜 균의 번식을 억제하며 장내 살균성을 높여 장의 염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소화액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소화불량을 해소하며 배탈 등 위장장애와 장의 연동운동 개선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설사를 멈추는 과일로 매실의 경우 상당히 좋은 과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설사로 힘든 분들에게 좋은 과일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실에 포함된 구연산 효과가 알려져 있습니다. 식중독균 등 각종 유해 세균의 활동과 번식을 막아 주는 효능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매실을 먹게 된다면 설사가 가라앉게 됩니다.

 

매실 효능의 경우 신맛이 타액의 분비를 촉진하게 되므로 발열, 발한 등으로 인한 갈증이나 다한증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의 기능을 조절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설사에도 효과가 알려져 있습니다. 소화 흡수를 촉진하며 수분대사를 정상화하여 식욕을 증가 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매실의 경우 여름 피로회복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매실의 제철은 6월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실의 경우 지사, 지혈, 진액 작용이 있으며 청매실의 경우 매실주나 잼, 건매실로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일본식 매실장아찌의 경우 염분이 많으므로 특히 드실 때 주의해서 드셔야 할 것 입니다. 매실 효능으로 기침을 멈추는 작용이나 지사 작용, 지혈 작용, 진액생성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성기침, 허열 갈증, 만성설사, 혈변 혈뇨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매우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매실의 사용에 있어서 배탈설사와 만성설사를 구분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 홈페이지 https://papbusan.com/

공유하기
등록자

김문정

등록일
2025-04-27 15:58
조회
1